블로그를 더 전문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블로그스팟에 맞춤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도메인 연결을 통해 애드센스 승인이 조금 더 빨라질 수 있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블로그스팟에서 도메인 설정하기
맞춤 도메인 입력
먼저 블로그 설정으로 이동하여 맞춤 도메인을 입력해야 합니다.
반드시 www를 포함하여 입력해야 합니다. 예: www.dozard.com
도메인의 CNAME 값 확인
CNAME 값 복사
도메인을 입력한 후 저장하면 아래 이미지와 깉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지만, 이는 CNAME 값을 설정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출력된 CNAME 값을 복사하여 도메인 제공업체의 DNS 레코드에 추가합니다.
DNS 레코드 설정
DNS 관리에서 CNAME 추가
도메인을 구입한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네임서버 관리에서 새 레코드를 추가합니다. 기본적으로 추가할 레코드는 아래와 같이 2개입니다.
호스트: www 타입: CNAME 값: ghs.google.com
호스트: (랜덤값)-블로그스팟 설정시 보여주는 값 타입: CNAME 값: (랜덤값)-블로그스팟 설정시 보여주는 값
www와 블로그스팟에서 랜덤으로 주어지는 값 두가지를 등록하면 완료입니다
TTL(Time to Live) 설정
TTL(Time to Live)이란? DNS 레코드 변경이 전파되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기본 설정(180초)보다 안정적인 1800초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메인 저장 및 HTTPS 설정
도메인 저장 후 보안 설정
모든 설정을 마친 후 블로그스팟 설정에서 도메인을 다시 저장합니다. 그러면 처음에 나타났던 붉은색 에러는 더이상 나타나지 않고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도메인 리디렉션 및 HTTPS 사용을 활성화합니다.
도메인 연결 확인 및 애드센스 최적화
도메인 적용 확인
설정 완료 후 도메인을 입력해 보면 10~20분 내에 적용됩니다. 보통 48시간 이내 적용된다라고 하지만 경험상 30분 안에는 적용 되더라구요.
애드센스 승인 최적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추가해야 할 네임서버 IP 레코드가 있습니다. 도메인 연결만 목적이 있다면 상관없지만 추후 애드센스 연결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IP레코드를 추가해 주세요.
216.239.32.21 216.239.34.21 216.239.36.21 216.239.38.21
위 사진과 같이 유형은 A, 호스트이름은 @를 적어서 4가지 레코드를 추가하시면 맞춤 도메인 연결은 완료되었습니다. 모두 성공적인 블로그 운영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